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순위를 안내드립니다. 아시안컵 축구 순위 최종결과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순위
대한민국 일본등 아시아 강팀들이 조별리그에서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라크 이란 요르단 등 중동국가들이 조 1위를 하면서 토너먼트에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의 한일전은 결승이 아닌 16강전에서 실현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 순위를 확인해 보세요.
카타르 아시안컵 순위 A조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A조에는 개최국 카타르를 비롯해 타지키스탄, 중국, 레바논이 속해있습니다. 조별리그를 통해 3경기씩 모두 진행된 현재 카타르가 3승으로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타지키스탄이 1승 1 무로 승점 4점을 얻어 조 2위로 진출했고 중국은 2 무 1패로 승점 2점, 레바논이 1 무 2패로 승점 1점을 얻어 조별리그를 탈락했습니다. 특히 중국은 이번대회에서 3경기 0골을 기록해 대회전부터 이어온 평가전의 우려를 불식 시 기지 못하고 아시아 조별리그를 탈락했습니다.
B조는 호주가 승점7점으로 1위를 우즈베키스탄이 승점 5점으로 조 2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시리아도 승점 4점으로 16강 진출이 유리한 상황입니다. 인도는 3패를 하면서 탈락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이 호주와 비기면서 과거 우리나라와 대결할 때도 연장전까지 가는 등 쉽지 않은 상대임을 확인했습니다. 우즈베키스탄과의 아시안게임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
C조 순위는 이란이 3승으로 조 1위를 차지했습니다. 조 2위는 1승 1 무 1패로 승점 4점을 얻은 아랍에미리트입니다. UAE는 우리나라 축구감독을 하던 벤투 감독이 지휘봉을 맡아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3위는 승점 4점의 팔레스타인 그리고 4위는 홍콩입니다. 홍콩은 이번 참가한 나라 중 가장 FIFA 순위가 낮은 150위로 본선 조별리그 진출도 오랜만에 했습니다.
이번대회에서 가장 관심이 가는 D조입니다. D조 2위는 우리나라가 조 1위로 진출할경우 만나게 되는 팀이여서 경기 전부터 관심이 집중됬는데 예상과 다르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강 일본이 조1위 이라크가 조 2위로 우리나라 16강 상대로 예상되었지만 경기결과 이라크가 일본을 2-1로 이기며 조 1위는 3전 전승으로 승점 9점을 획득한 이라크가 되었습니다. 이라크의 공격력이 특히 돋보이고 있는데 일본과 이라크의 경기를 확인해 보세요.
이라크에게 진 일본이 조 2위를 차지했으며 신태용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1승 2패로 조 3위를 기록했습니다. 4위는 3패의 베트남입니다. 베트남은 최근까지 박항서 감독이 팀을 맡아 주요 대회에서 성적을 내면서 국민 영웅이 되었는데 이번대회는 일본의 트루시에감독이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첫 경기 일본과의 경기에서 전반 2-1로 리드하는 등 강한 인상을 주었지만 결국 3패로 조별리그 탈락을 했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E조와 F조의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이 좌우됩니다. F조의 오만이 승점 1점을 기록 중인데 만약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한다면 인도네시아가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아시안컵 축구 순위
계속해서 아시안컵 축구 순위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제 우리나라가 속해있는 E조 아시안컵 축구 순위입니다.
우리나라가 속한 E조입니다. E조 1위는 요르단입니다. 아직 마지막 조별경기를 남겨놓고 있기에 결과는 바뀔 수 있습니다. 마지막 말레이시아 전에서 골득실차이를 극복할만한 많은 점수를 넣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요르단은 1승 1 무로 승점 4점을 얻어 조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조 1위로 조별리그를 통과할 것을 목표로 했지만 요르단과 경기에서 2-2로 비기면서 어려운 조별리그를 하고 있습니다. 요르단의 파상공세에 1-2로 경기를 패할 뻔한 경기를 비기면서 그래도 다행인 결과를 받아 들었습니다. 요르단에게 공격 수비 모두 밀린 경기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조기에 1위를 확정하고 선수들 체력안배와 부상방지를 위한 로테이션을 해야 하는데 결국 마지막 경기까지 최선을 다해야 하는 상황을 맞이했습니다. 더구나 첫 경기부터 옐로카드를 무더기로 받아서 카드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대로 조 2위로 진출한다면 16강 상대는 F조 1위 사우디아라비아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말레이시아를 큰 점수로 이겨 조 1위가 된다면 일본과 16강에서 만나게 됩니다. 피하고 싶은 일본을 너무 일찍 만나게 됩니다. 바레인이 승점 3점으로 조 3위인데 마지막 경기인 요르단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여부가 결정됩니다. 김판곤 감독의 말레이시아는 2패로 조별리그를 탈락했습니다.
끝으로 F조 입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2승으로 승점 6점을 획득하고 있으며 조 1위입니다. 태국이 1승 1 무로 조 2위인데 사우디와의 결과와 상관없이 조별리그를 통과하고 16강에 진출합니다. 태국 피파랭킹 113위 인 것을 생각하면 대단한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 태국의 경기를 보면 선수들의 투지가 팀을 강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키르기스스탄과의 경기 하이라이트를 확인해 보세요.
오만이 1 무 1패 승점 1점으로 3위, 키르기스스탄이 2패로 4위입니다. 오만은 마지막 키르기스스탄을 승리할 경우 16강을 진출할 수 있습니다.
2024 카타르 아시안컵 일정 및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