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관련주에 대한 안내입니다. 장마철 기간이나 태풍이 오면 쓰레기등 폐기물 처리 업체 등 관련주가 움직이는데 장마 테마와 함께 움직이는 장마 태풍 관련 주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장마 관련주, 폐기물 처리 업체

장마나 태풍이 몰아치면 각종쓰레기와 산업 폐기물등이 발생하는데 이것을 처리하는 수요가 늘어날 것이 예상돼 주가가 움직입니다. 태풍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중간 처리와 매립사업을 합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인선이엔티 주봉 차트

2022년 장마가 시작되는 7월부터 주가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다시 주가가 제자리로 돌아온 상황입니다.

 

코엔텍

산업 폐기물 처리 사업을 합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코엔텍 주봉 차트

코엔텍도 22년 7월 장마시즌 주가가 상승했다가 현재는 더 하락한 모습입니다.

 

와이엔텍

산업폐기물 수집, 운송, 중간처분, 매립까지 수직 계열화를 이루었으며 주로 광주, 전남지역 폐기물 처리를 담당하고있습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와이엔텍 주봉 차트

와이엔텍도 22년 장마철 주가가 움직였다가 지금은 제자리로 돌아온 모습입니다.

 

장마 관련주, 제습기

 

 

 

위닉스

건조기, 제습기등 생활가전 제조업체로 여름철 습한 날씨와 관련해 장마 태풍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위닉스 주봉 차트

22년 여름 주가가 잠시 올랐지만 이후 등락을 반복하며 현재는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올여름에도 주가가 다시 움직일 수 있지만 22년 4분기, 23년 1분기 영업이익 적자로 돌아서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에스피지

제습기나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가정용 모터를 생산하고 있어 제습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에스피지 주봉 차트

22년도 여름철에 상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는 로봇 테마로 작년에 비해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로 최근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장마 관련주, 비료

비료와 농약 관련주는 장마로 인해 비가 많이 오면 병충해가 발생하기에 예방하기 위해 농약 사용량이 늘어나고 또한 양분을 공급하기 위해 비료사용량도 늘어나 장마철 관련주로 비료 관련주들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특히 엘니뇨로 인한 기후변화 확대로 식량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최근 미국 최악의 밀 흉작 전망으로 농업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련 뉴스를 안내드리니 참고해 보세요.

 

 

 

남해화학

비료와 화학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농자재 회사입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남해화학 주봉 차트

2022년 여름 차트가 올랐다가 이후 하락하고 1년 가까이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조비

복합 비료 생산업체로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조비 주봉 차트

2022년 여름 주가가 반등했다가 하락하여 횡보하고 있습니다. 경쟁 치열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데 최근 분기 영업이익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경농

농약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최근에는 스마트팜 전문센터를 구축해 설루션 보급을 하고 있습니다.

태풍 관련주식 차트
경농 주봉 차트

2022년 여름 잠시 반등한 주가는 이후 하락하여 횡보하고 있습니다.

 

장마 관련주, 상하수도 처리

장마나 태풍 등으로 갑자기 많은 비가 쏟아지면 우수를 처리하는 시설도 중요해집니다. 관련하여 상하수도 제조 및 정비업체도 장마철 태풍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화성밸브

배관용 밸브 전문 제조업체

태풍 관련주식 차트
화성밸브 주봉 차트

2022년 장마철 주가가 상승했다가 천연가스 밸브 사업 이슈로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뉴보텍

상하수도관, 빗물 저장시설등 배관자재 제조 업체

태풍 관련주식 차트
뉴보텍 주봉 차트

2022년 여름철 주가가 반등했다가 조정 후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동양철관

상수도 사업용 수도관 사업 및 강관제조업체

태풍 관련주식 차트
동양철관 주봉 차트

2022년 장마철 상승 후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장마 태풍 폭우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장마나 태풍으로 비피해 없이 잘 지나가기를 바랍니다.